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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3월 방과후학교 운영 안내(3월 각프로그램별 운영계획)
작성자 장재초 등록일 2024.03.06

 

 

2024학년도 방과후학교 운영 안내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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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영 기간

    3월 방과후학교는 34()부터 ~ 331()까지입니다.

    1학년은 311()부터 개강합니다.

 

요 일

주요 학사 일정(대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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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1. 삼일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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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4. 시업식(2~6학년), 입학식(1학년)

 방과후학교 개강(2학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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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11. 1학년 방과후학교 개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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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업 참여 유의 사항

. 등교수업을 하는 수강생은 학교 수업을 마친 후 방과후수업에 참여합니다.

. 원격수업을 하는 수강생은 오전에 가정에서 원격학습을 마친 후, 오후에 등교하여

      방과후수업에 참여합니다.

(방과후수업 등·하교시 교통안전사고 예방 교육을 각 가정에서 철저히 해 주시기

      를 당부 드립니다.) 

. 개인별 수업 도구 및 교구를 준비하여 참여하고 개별 활동 위주의 수업을 합니다.

. 방과후수업 출석 전 여유 시간이 생길 경우 학교도서실의 지정된 자리에서 본인의 책

       으로 독서하며 기다립니다.

. 개인별 물티슈와 손소독제를 휴대하고 마스크 착용 및 손소독 등 개인위생수칙을

       철저히 지킵니다.

    . 방과후에 정해진 시작 시간과 장소에 맞추어 입실하고, 수업 후 안전하게 귀가할 수 있도록 가정에서 지도 바랍니다.

    . 프로그램 관련 및 수강 신청 또는 수강 중단은 해당 강사에게 직접 연락하여 상담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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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영 관련 안내 사항

. 수강 신청 관련

     1) 매년 12월 중순경 방과후학교 온라인 서비스 시스템을 활용하여 모바일을 기반으로 한        온라인 수강신청 후 컴퓨터 추첨을 통해 선정자 및 대기자를 정합니다. 온라인 수강신청 종료 후 전입생 및 수강신청 희망자는 해당강사와 상담하여 선착순 접수 및 대기자로 등 록하여 수강할 수 있습니다. (매월말 학교홈페이지의 공지사항 또는 방과후학교-운영안내에 추가수강신청 안내 탑재 예정)

     2) 수강을 월별로 하며 해당 월에 수강을 중단하고자 할 경우, 전월 25일까지 해당 강         좌의 강사님께 반드시 연락하여 수강중단을 요청합니다. 연락이 없을 시, 계속 수강 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3) 결원이 발생하였을 경우 월 중간에 수강할 수 없고 매월 말 해당강사가 대기순번에         따라 대기자에게 연락하여 수강신청 안내를 드립니다.

. 수강료 납부 및 환불

     1) 수업은 (매월 1~말일) 기준 시수(횟수)로 운영합니다.

        (관악부는 월별 운영제, 배드민턴은 시간당 강사료로 책정)

     2) (매월 1~말일) 기준 시수(횟수)제는 학교 행사(야영수련활동, 수학여행, 개교기념일, 종업식, 재량휴업일 등)으로 인한 결석 및 강사 개인 사정으로 결강될 경우 보강을 하거나 수강료를 일할 계산합니다.

        현장체험학습은 일할계산하지 않음.(학교 계획상 방과후수업이전 돌아오는 경우)

     3) 불가항력(감염병)및 강사 귀책으로 방과후학교를 운영할 수 없게 된 날은 이미 납부한 수강료 의 일할(시간당) 계산한 금액을 환불합니다.(출결증빙자료 함께 제출해야 함)

     4) 수강료 및 교재·교구비는 매월 15일경 스쿨뱅킹 처리됩니다. 스쿨뱅킹 처리 전까지 수강확인이 되지 않거나 수강료가 미납일 경우 수강취소가 될 수 있습니다.

     5) 교재는 개인이 직접 구매를 원칙으로 하나, 학교에서 부모님의 희망을 받아 구입하고 교재비를 스쿨뱅킹 처리할 수 있습니다.

     6) 방과후 수업에 사용한 교재(도서)구입비는 소득공제 대상이 되나, 교구비는 소득공제 대상이 아닙니다. 따라서 과학실험 교구, 로봇과학 교구, 코딩 교구, 역사만들기 교구는 소득공제 대상이 되지 않습니다. 

     7) 전학ㆍ미수강ㆍ수강 중도 포기 등으로 인한 수강료 환불은 학교 환불 규정에 따릅니다.

     8) 이미 구입한 도서(교재)비 및 교구(재료)비는 환불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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